스피드 건과 헤어 드라이기
초등학교 건널목에서 속도를 줄이지 않고 달려오는 자동차들 때문에 위험한 상황이 게속 되었습니다.
보다 못한 어머니회에서 경찰서에 진정을 넣었습니다.
“경찰관을 파견해 주던지 스피드 건을 공급해 달라!”
경찰서에서는 예산과 인력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차일피일 미루기만 하였습니다.
당장 사고 위험이 있는 데도 아무런 조치가 취해지지 않자 한 어머니가 직접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등교 시간에 집에서 사용 하던 헤어드라이어를 들고 학교 앞으로 갔습니다.
그리고는 건널목에서 속도를 줄이지 않고 달려오는 차를 향해 겨누었습니다.
그러자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아이들을 향해 달려오던 차들이 급브레이크 잡고 속도를 줄여서 천천히 학교 앞을 지나는 것이었습니다.
운전자들은 헤어드라이어를 멀리서 보고는 경찰에서 지급한 스피드건인줄 알았던 것입니다.
처음엔 이상한 엄마라고 생각 했던 다른 어머니들도 신기해 하며, 너도 나도 헤어드라이어를 들고는 마치 진짜 스피드 건인 것처럼 사용 하였습니다.
그리고 학교 앞 과속 문제는 헤어드라이어로 해결 되었습니다.
때로는 전혀 뜬금없는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기도 합니다.
진짜든 가짜든 아무에게도 피해를 주지 않고 문제가 해결 되면 그것이 정답이 됩니다.
잘 생각해보면 비싼 스피드 건이 아닌 헤어드라이어면 충분하기도 합니다.
처음엔 정신 나간 짓이라고 생각 했지만 싸구려 헤어드라이어가
수 백 만원 하는 스피드건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너무 큰 것 비싼 것만 정답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까?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인생의 문제, 관계의 문제, 교회와 가정의 문제를 해결 할 수도 있습니다.
내 마음을 비우고, 내가 양보하고, 내가 희생하고, 내가 참고, 내가 손해 보면 됩니다.
그 간단한 일을 못해서 우리는 수 많은 갈등 속에서 허덕이며 살고 있지는 않습니까?